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뜬구름 잡기보다 이해하기 어려운, 다음뷰 송고 기준
    Navy(친환경)/나의 소소하지만 소중한 일상 2011. 8. 8. 16:36
    728x90














    뜬구름 잡기보다 이해하기 어려운, 다음뷰 송고 기사의 수준






    다음뷰의 랭킹의 표시가 얼마전부터 '-'로 표시되기 시작했습니다. 혹시 계정이 차단된것이 아닌가 해서 고객센터에 문의한 결과 이상이 없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다시 왜 이러한 현상이 나는지 물어봤습니다. 



     


    고객님께서 질문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입니다. 365일 24시간!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세상을 즐겁게 변화시키는 Daum 고객센터 미디어다음 담당자 오경은입니다.


    먼저,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Daum view 랭킹에 대해 답변이 지연된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Daum view 랭킹이 표시되지 않아 매우 불편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고객님께서는 Daum view 블로거에 가입하시고 기사 송고를 하셨지만, 현재 Daum view에 송고된 기사가 일정 기준에 도달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객님, Daum view 랭킹의 일정 수준 이하인 경우에는 아예 랭킹이 표시되지 않는 점 참고 바라며, 좋은 기사를 꾸준히 송고하신다면 다시 Daum view 랭킹은 정상적으로 노출됨을 알려드립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도움되길 바라며, 다른 궁금하신 점이나 불편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 ["Daum 고객센터 홈" 바로 가기]를 이용하여 문의/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웃음 가득한 하루 보내십시오.
    감사합니다.




    문제는 제 기사의 송고 수준이 일정수준에 도달하지 못하였다는 것이었습니다. 일정수준에 도달하지 못했다라는 말은 '미달'이란 단어를 풀어쓴것이지요. 미달이라,, 예전 시트콤의 깜찍한 소녀 미달이가 생각나는군요. 그 친구에게 미안하지만 미달이란 단어는 듣기 거북한 내용이었습니다. 물론 답변주신 분이 직접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았습니다. 


    여기서 듣기 거북하다는 소리는 답변주신분에 대한 원망이 아닌, 여지껏 미달된 글을 작성하고 있었고, 그것도 모르고 왜 랭킹표시가 '-'로 되었는지 물어본 본인에 대한 원망에 대한 감정입니다. 






    그런데 돌아오는 답변은 조금 허무하다 못해 황당했습니다. 일정기준에 도달하지 못하여 랭킹 표시가 '-'로 되었으며, 앞으로 좋은 글을 꾸준하게 송고한다면 랭킹이 정상적으로 표시될 것이라는 답변이었습니다.


    물론 제가 작성한 글이 수준이 높다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최근에 다음뷰에 송고한 기사의 수준이 미달되었다면, 그 기준을 조금 구체적으로 알고 싶다는 것입니다. 송고의 건수와 내용의 분량, 컨텐츠의 구성 등에 대해 구체적인 기준이 없다면 개략적인 내용이라도 언지를 받았으면 했습니다. 


    그냥 좋은글 꾸준하게 송고하면 랭킹이 정상적으로 될것이다! 좋은글....전문고객센터 상담원이 아닌 일반인이나, 네티즌에게 물어봐도 손쉽게 답변가능한 내용이었습니다. 너무 막연하여 뜬구름 잡는 것처럼 이해하기 힘든 기준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요.



    고객센터에 다시금 구체적인 기준이 어렵다면 개략적인 기준이라도 알려달라는 내용을 회신했습니다. 답변이 오면 무언가 속시원해지려나 기대아닌 기대를 해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