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볍게 떠나는 여름 여행지, 만리포
    Blue(지역)/가볍게 떠나는 나들이 2019. 8. 2. 16:12
    728x90

    여름에는 탁 트인 바다를 찾아가 더위를 잊고자 바다를 종종가곤 한다. 만리포 사랑이라는 노래로 알려진 만리포는 피서객들이 자주 찾는 바다이다. 바다는 동해처럼 푸르지 않을지언정 멋진 소나무와 함께 바다를 조망할 수 있어 기분 좋은 곳이다.

    바다를 보면서 소나무가 주는 공기를 마시는 기분은 환상적이다

    만리포해수욕장은 대천해수욕장, 변산해수욕장과 함께 서해안 TOP 3에 드는 명소이다. 만리포 근처에 천리포, 백리포가 있으니 재미있는 지명이다.

    썰물과 밀물 때를 검색하고 안전하게 해수욕을 즐겨야 한다. 조수간만의 차가 커 위험할 수 있다.

    신나게 해수욕을 하고 나면 잠시 소나무 숲을 산책해하는 것도 또 다른 즐거움이다. 

    초반에 가파른 계단만 품을 들이면 걷기 좋게 바다 산책길을 조성해 놨다. 중간에 만나는 출렁다리도 나름 볼거리다.

     

     

     

    산책길을 따라가다 보면 일정한 모양으로 골이 나 있는 바위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수 많은 시간 동안 파도와 바람에 시달려가면 새겨진 인고의 시간들이다.

    군사시설이 있어 가다보면 통제가 되어 더 진입이 어렵다. 사람의 발길이 뜸한 만큼 시간과 공간 속에서 생명들이 자신만의 시간과 공간에 공들인 모습을 볼 수 있다. 지친 몸과 마음을 잠시나마 바다와 소나무를 보면서 쉼을 그려보면 어떨까. 덤으로 만리포에 즐비한 횟집은 왜이리 가격이 왔다갔다하는지, 인근 수산시장(방포)에서 회를 주문해서 먹는게 더 싱싱하고 즐거우니 참고하시길!

    댓글

Designed by Tistory.